프로그래밍

TcpNoDelay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서 온라인 게임 응답속도 올리기

반응형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레지스트리 변경을 이용해서 온라인 게임의 응답속도를 올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프로그램들이 주로 사용하는 레지스트리 값은 TcpNoDelay, TcpAckFrequency, TcpDelAckTicks 입니다.

 

이 레지스트리값을 수정하여 온라인게임의 응답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해도 되지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는 건 어렵고 불편합니다. 그리고 편집을 잘못하면 시스템에 심각한 오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TcpNoDelay 값의 경우는 고정값이라서 배치파일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되는데 네트워크카드의 아이디(ID)는 컴퓨터 마다 달라서 배치파일로 사용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생기는 데요. 프로그램 설정을 누르고 랜카드를 선택하세요.

 

 

 

 

MSMQ 기능은 끄고 키는 것과 알림 메세지를 표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MSMQ 기능은 윈도우10에서는 필요없다는 글이 보이기는 하는데 혹시 몰라서 추가하였습니다. 필요한 경우가 있으면 체크하면 됩니다.

 

 

 

시스템 트레이에서 아이콘을 클릭하면 레지스트리가 추가되고, 선택한 랜카드를 비활성화하고 다시 활성화가 됩니다.

3~4초 정도 소요되고 작업이 완료되면 풍선 도움말이 표시됩니다.

 

TcpNoDelay 비활성화 상태와 활성화 상태의 아이콘 모양입니다.

클릭하면 켜지고 다시 클릭하면 꺼지는 토글 방식입니다. 아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7 이상,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TcpNoDelayTray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첨부파일에는 WindowexeTcpNoDelay.exe 파일이 하나 더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시스템 트레이에 상주하지 않고 배치파일을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안함 배치파일, 사용함 배치파일이 만들어 지는데, 이 배치파일을 실행하면 레지스트리 값이 변경됩니다. 그런데 랜카드를 비활성화하고 다시 활성화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WindowexeTcpNoDelayTray_2023-04-15.zip
0.49MB

 

바이러스 토탈 검진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dbf9de7dc40df3893d4acd250235ef676c5b72cf9030617850dece5565eeb538/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