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클립보드 정렬 및 다중 선택 복사 관리 프로그램 WindowexeClipboardTool

반응형

클립보드로 복사한 내용을 기록하여 필요한 항목만 정렬하여 복사하거나 선택한 항목만 복사하는등 클립보드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풀고 파일을 실행하면 작업 표시줄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생기고 클립보드 모니터링이 바로 시작됩니다.

 

이 아이콘에서 우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입니다. 여기에는 별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컴퓨터 작업중에 클립보드로 복사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아래의 화면이 뜹니다.

이 화면을 보고 싶지 않으면 아래에 있는 창보이기 항목을 체크해제 하세요.

 

그러면 기록만 하고 창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

클립보드 로그화면을 다시 보고 싶으면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에서 좌클릭하세요.

 

 

 

버튼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단순한 기능이라서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모든 항목 복사

모든 항목 복사 (내림차순으로 복사)

모든 항목 복사 (오름차순으로 복사)

....등등등

 

 

일부 항목만 선택한 화면, 마우스 드래그 선택 및 컨트롤키를 사용한 개별 선택 가능

 

 

목록에서 더블클릭을 하면 선택한 항목만 클립보드로 복사됩니다.

 

문서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클립보드의 내용을 정렬하는 방법도 있으나 사용하기가 불편하죠.

 

 

로그화면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모서리에서 마우스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위치를 이동시키려면 빈공간(버튼이 있는 곳을 제외한 회색부분)을 잡고 드래그하면 차후 실행시 그 위치에서 실행됩니다.

 

클립보드 목록의 순서는 맨위가 최신이고 아래쪽이 이전의 클립보드 내용입니다.

 

X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것이 아니고 시스템 트레이로 숨겨집니다.

 

클립보드의 내용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차후 실행시에도 원하는 항목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클립보드의 로그화면은 비활성화 상태의 창이라서 현재 작업중인 프로그램의 간섭을 받지 않습니다.

 

폴더 복사나 파일 복사, 이미지 파일 복사 기능은 아직 없습니다. 그런 기능을 저는 사용하지 않아서 추가하지를 않았는데 차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7 이상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ClipboardTool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ClipboardTool_2021-03-31.zip
0.13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www.virustotal.com/gui/file/ebf654056b28f4d9a7905ff5d8676302f512c9574c5f95b87db03877dff0af92/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