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현재 활성화 된 프로그램 그룹만 알트탭 보내는 프로그램

반응형

현재 활성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과 같은 프로그램의 윈도우만 순차적으로 알트탭을 보내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작업표시줄에 엑셀1 엑셀2 한글1 한글2 탐색기1 탐색기2 이런식으로 프로그램이 여러개가 실행중일 때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활성화된 그룹의 프로그램만 순서대로 활성화가 됩니다.

 

엑셀에서 작업을 할때 지정한 키를 누르면 엑셀1 <-> 엑셀2 이런식으로 계속 순서가 바뀝니다.

엑셀3 이 추가로 실행되면 엑셀1 -> 엑셀2 -> 엑셀3 이런식으로 순서대로 바뀌게 됩니다.

다른 프로그램들은 관여하지 않고 현재 활성화되어 있는 프로그램의 그룹만 순서를 바꿉니다.

 

한글에서 문서를 작업중이라면 한글 프로그램만 번갈아 가면서 순차적으로 바뀌고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시스템 트레이에 파란 아이콘이 생기는데 마우스 우클릭하고 설정을 누르세요.

 

 

 

 

원하는 단축키를 누르고,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일부 컴퓨터 환경에서 키보드훅이 풀리는 현상이 있는데요. 단축키가 먹히지 않는 경우 아래에 있는 타이머의 시간을 줄여서 테스트해보세요.

 

키보드 훅이 왜 풀리는 건지 원인을 알 수가 없네요.

 

 

 

매트로 앱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버그가 있는데 가끔가다 최대화가 풀리는 현상이 있기도 합니다.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좌클릭하면 회색아이콘으로 변하면서 일시정지되고 다시 클릭하면 활성화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AltTabGroup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AltTabGroup_2023-12-14.zip
0.15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www.virustotal.com/gui/file/e16b54d0ad4c0dae2fca273aff48f25af238017374fee1142d81b79b7a1af25a/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youtu.be/m51hLKLfCV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