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사용자가 지정한 단축키를 눌렀을 때 일정시간 후 알림 표시하기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가끔가다 타이머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타이머가 있기는 한데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타이머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것도 사용하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에서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즉시 타이머가 동작하고, 시간이 다되면 알림 메세지 표시 및 알림파일이 재생됩니다. 그리고 각 단축키마다 시간설정을 별도로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필요)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시계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을 누르세요.

 

 

 

 

프로그램 메인 화면입니다. 처음에는 아무런 항목도 보이지 않는데 단축키를 마우스로 클릭하고 원하는 단축키를 누르세요.

오른쪽에서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고 추가를 누르세요.

이런 방법으로 원하는 단축키 및 시간을 추가하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세요. 바로 적용이 됩니다.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게 되면 타이머가 동작하고 시간이 다되면 알림소리가 나오고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에 알림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알림시 현재 시간을 표시하기에 체크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시간이 표시됩니다.

클릭하면 창을 닫습니다.

 

 

 

하나의 단축키로 다중 타이머를 한번에 등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Timer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Timer_2022-10-02.zip
0.35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89a63b672731c2894f6c04c17285aa5477f3ec69f7ee089ebe398856b031ad59?nocache=1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스톱워치 기능이 추가되고 프로그램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새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에서 받으세요.
https://pcwindows.tistory.com/55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