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정보

NTSMagicXMLSecurityNP 프로그램 삭제해도 되나 알아보기

반응형

NTSMagicXMLSecurityNP 프로그램의 정체가 뭔지, 왜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삭제하는 방법은 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게시자는 드림시큐리티(Dreamsecurity)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프로그램 이름 또는 게시자의 이름만 봐서는 이게 어떤 프로그램인지 확인이 어려운데요.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인터넷 뱅킹 사이트나 관공서, 보험사같은 사이트를 이용할 때 설치되는 보안 인증 관련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뱅킹 사용시 필요한 프로그램이라서 NTSMagicXMLSecurityNP 프로그램을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는데 인터넷 뱅킹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그냥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세스가 있어서 미미하지만 자원낭비가 될수 있음)

 

 

인터넷 뱅킹 사이트 이용시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강제하고 있습니다. 설치화면 스크린샷.

 

 

 

NTSMagicXMLSecurityNP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부팅시마다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파일 전체 경로 C:\Program Files\DreamSecurity\NTSMagicXMLSecurityNP\NTSMagicXMLSecurityNP.exe

 

자동 실행을 중지시키려면 작업관리자 - 시작 프로그램에서 MagicXMLSecurityNX 를 마우스 우클릭해서 사용안함을 클릭하면 됩니다.

 

 

 

설치한 프로그램을 제거해보겠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이동해서 NTSMagicXMLSecurityNP 더블클릭. (앱 및 기능에서도 삭제가능)

 

 

 

아무런 메세지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이상으로 NTSMagicXMLSecurityNP 프로그램의 정체, 프로세스 중지방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